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ome고객광장고객서비스헌장서비스이행표준

서비스이행표준

송파구시설관리공단 서비스 이행표준

“송파구시설관리공단 모든 임직원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청렴, 근면, 성실하게 처리하며,
고객을 대함에 있어서는 봉사의 정신에 입각하여 친절하고 정중하게 대하겠습니다. ”

공통 실천사항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우리는 항상 명찰을 패용하여 업무실명제를 실행하고, 사무실 입구에 담당성명과 담당업무를 기재한 좌석배치도를 게시하겠습니다.
  • 항상 단정한 복장과 용모로 웃으며 먼저 인사하고 고객을 응대할 경우 일어서서 밝은 표정으로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등 공손히 인사드린 후 앉을 자리를 안내하겠습니다.
  • 고객방문 민원시에는 타업무에 우선하여 처리하고, 바로 처리하기 어려운 업무는 5일이내에 처리결과를 통보하여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겠습니다.
  • 문의사항에 대한 안내는 고객께서 쉽게 이해하시도록 상세히 설명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 중일 경우 대신 업무를 처리하고, 즉시 처리가 불가한 경우 고객의 용건, 연락처, 성명을 메모 전달하고 3시간 내에 조치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장애인이 시설을 이용시에는 미리 전화 연락을 할 경우 5분전에 대기하였다가 안내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고객께서 찾아오신 용무에 대한 해결여부를 확인 하고,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공손히 인사하겠습니다.
전화로 상담하시는 경우
  • 전화벨이 울리면 3번 이내에 받고 “감사합니다. ㅇㅇㅇ팀 ㅇㅇㅇ입니다.”라는 인사말로 소속·성명을 밝히고, 친절하고 상냥한 태도로 응대하겠습니다.
  • 전화용무를 마칠 때에는 고객이 전화를 끊으신 1초 후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전화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전화친절도 측정과 전화친절교육을 연2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다른 부서 요청의 전화가 왔을 경우 어느 부서에서 담당하고 있는지 안내해 드리고, "혹시 연결과정에서 끊어지면 000-0000번으로 다시 걸어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정확히 안내 해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 중일 경우, 전화내용(이름, 용건, 전화번호 및 수화자)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신속하게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으로 상담하시는 경우
  • 홈페이지,fax민원의 경우 1일(근무일 기준) 이내 답변율을 80%이상으로 유지하겠습니다.
  • 홈페이지를 통하여 365일 공단 서비스에 대한 최신 정보를 자세히 소개하겠으며, 매년 경영공시 현황을 제공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
  • 홈페이지를 통해 민원 처리업무서식 등을 제공하겠습니다.

안전한 시설물 이용

  • 각 부서별 시설 ·환경· 안전(FES)관리 표준시스템을 운영하겠습니다.
  • 우리는 매월 1회 이상 안전점검의 날, 시설환경의날을 지정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각 사업장의 비상연락망 체제를 구축하여 재난 및 긴급상황 시 신속한 전파와 대응이 가능하도록 대비하겠습니다.

클린 시설관리공단 조성

  • 송파구시설관리공단 시설은 고객 니즈와 서비스전달 경로를 고려하여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항상 청결 상태를 유지하여 고객이 편안하게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불친절한 직원으로 인해 불편을 겪으신 경우

  •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불편 · 불친절 · 부당 · 불만족한 사항은 직접방문, 전화, 인터넷 등 편리하신 방법을 통하여 말씀해주시면 개선 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직원 교육 및 제도·환경 개선

  • 사업장에는 고객서비스향상을 위해 자체 친절교육을 직원에게 월 1회 이상 실시 하겠습니다.
  • 양질의 서비스 품질을 위해 분기 1회 사업장의 서비스이행표준 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 고객만족경영에 앞장서는 친절 모범 직원을 선정하여 직원들의 친절 정신을 함양하고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만족 경영에 앞장서는 친절 모범 직원을 선정하여 직원들의 친절 정신을 함양하고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 및 결과의 공시

  •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하여 매년 1회 시설물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사업장별 서비스 실천사항

  • 홈페이지를 통해 우리 센터에 대한 정보를 상세하게 소개하여 별도의 전화나 방문 없이도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산모 및 신생아 관리를 위해 매일 개별 차트를 작성하여 건강상태를 수시 확인함으로써 산후조리원 이용고객의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이 용무를 마치고 돌아갈 때 우리센터의 좋은 이미지를 전해드리기 위해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십시오.’ 라고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
  • 산모의 불편사항에 대한 개선 여부는 즉시 알려드리고, 바로 처리하기 어려운 업무는 3일 이내 처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산모와 신생아 및 이용고객의 안전을 생각하며 1일 4회이상 시설물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안전한 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 건강을 위해 분기별 공기질을 측정하고 공지하겠습니다.
[의견 주실곳]
송파산모건강증진센터 산후조리원
구분 상세정보
홈페이지 http://www.songpagongdan.or.kr/
SNS채널 http://pf.kakao.com/_txoFpxl (송파산모건강증진센터 산후조리원)
전화/팩스 TEL)02-431-3535, 070-8898-71745 FAX) 02-6499-3592
우편(주소) 서울시 송파구 충민로2길 20(장지동(841-1)
송파산모건강증진센터 산후조리원 정보 내용 끝
  • 구간별 조 편성에 따른 청소인력 배치 책임제를 시행하여 하천을 환경 친화적으로 관리하고 물과 자연의 열린 공간으로 만들겠습니다.
  • 지속적인 수질관리 및 수생식물 주변 외래 식물의 제거를 통해 다양한 어종과 식물들이 자라는 자연이 숨 쉬는 휴식공간으로 만들겠습니다.
  • 정기 순찰을 통한 위험요소 사전 제거 및 인명 · 시설 피해가 없도록 방재조직을 구성하여 안전을 최우선으로 관리 하겠습니다.
  • 하천 수질 향상을 위해서 봄 · 가을철에는 월 2~3회 청소(이끼 제거)를 실시하고 특히 여름철에는 주 1회 청소하겠습니다.
[하천 시설업무 부문 의견 주실곳]
하천 시설업무 부문
구분 상세정보
홈페이지 http://www.songpagongdan.or.kr/
전화/팩스 TEL) 02-2157-1023 / FAX) 02-6499-1054
주소 서울시 송파구 충민로 66 가든파이브 테크노관 10층
하천 시설업무 부문 정보 내용 끝
  • 근무자 실명제를 실시함으로써 사업장의 책임 있는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지하보도 내 주변 환경을 항시 깨끗이 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 우리는 정기적으로 물청소를 실시하여 청결한 환경을 만들겠으며 물청소 후 물고임을 방지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겠습니다.
  • 지하보도 내 청결한 환경유지를 위해 쓰레기 무단투기를 수시 단속하겠습니다.
[지하보도 청소 업무 부문 의견 주실곳]
지하보도 청소 업무 부문 의견 주실곳
구분 상세정보
홈페이지 http://www.songpagongdan.or.kr
전화/팩스 Tel) 02-2157-1023/ Fax) 6499-1054
우편(주소) 서울시 송파구 충민로 66 가든파이브 테크노관 10층 송파구시설관리공단 10층
지하보도 청소 업무 부문 정보 내용 끝
  • 우리는 시설물에 대한 정기적인 안전점검과 보수로 안전사고 예방과 시설물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이용 안내문을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토록 하겠습니다.
  • 입장권 발권 및 회원 등록업무를 간소화 하여 신속히 처리 되도록 하겠습니다.
  • 쾌적하고 안전한 운동 환경 조성을 위하여 매일 수시점검 하고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여 고객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 건강을 위해 분기별 공기질을 측정하고 공지하겠습니다.
[의견 주실곳]
배드민턴 체육관 부문 의견 주실곳
구분 상세정보
SNS채널 http:/pf.kakao.com/_STZuxb
전화/팩스 Tel) 02-403-2839 / FAX)02-6499-1054
우편(주소) 서울시 송파구 문정로 176(거여동)
배드민턴 체육관 부문 정보 내용 끝
  • 우리는 시설물에 대한 정기적인 안전 점검과 보수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설물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여 고객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시설 이용 안내물을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토록 하겠습니다.
  • 잔디관리를 철저히 하여 고객에게 양질의 인조 잔디 축구장을 제공하겠습니다.
[의견 주실곳]
축구장 부문 의견 주실곳
구분 상세정보
SNS채널 http:/pf.kakao.com/_KMZuxb(천마공원축구장)
http:/pf.kakao.com/_xelZuxb(여성축구장)
전화/팩스 Tel) 02-403-2395(천마공원축구장) / FAX)02-6499-1054
Tel) 02-412-5969(여성축구장) / FAX)02-6499-1054
주소 서울시 송파구 성내천로 33가 일대-천마공원축구장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474(방이동 88-10)-여성축구장
축구장 부문 정보 내용 끝
  • 우리는 시설물에 대한 정기적인 안전 점검과 보수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설물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시설이용 안내물을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토록 하겠습니다.
  • 회원 등록업무 절차를 간소화하여 업무가 신속히 처리되도록 하겠습니다.
[의견 주실곳]
오금공원 테니스장 부문 의견 주실곳
구분 상세정보
전화/팩스 Tel) 02-402-3700/ FAX) 02-6499-1054
우편(주소) 서울시 송파구 오금로 363(오금동) 오금근린공원내
오금공원 테니스장 부문 정보 내용 끝
  • 주차장근무자는 항상 웃는 얼굴로 고객을 친절하게 맞이하겠습니다.
  • 차량 출차 시 주차시간과 요금내역을 안내드리고 요금을 받으면 금액을 확인하여 알려드린 후 즉시 영수증을 교부해 드리겠습니다.
  • 주차장근무자 부재 시 주차표에 기재되어 있는 전화번호 및 근무자 연락처로 전화를 주시면 10분 내로 조치하겠습니다.
  • 사회적 배려 대상(장애인 및 여성·어르신 우선주차 등) 차량의 주차공간을 우선적으로 관리하고 승 · 하차 시 불편함이 없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 건물식 주차장 내 소화기 비치 및 비상대피도를 부착하여 고객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범죄예방 우수 공영주차장으로서 여성 · 노약자 등 주차장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 공단이 관리하는 주차장에서 사용하시는 일일, 정기주차권이 취급 부주의로 사용 불량일 경우에는 즉시 교환해 드립니다.
공영주차장 부문 의견 주실곳
구분 상세정보
구분(주차장) 연락처 위치
마천1 Tel) 02-402-3700 Tel) 02-402-3700
마천2 TEL : 02-407-4947 서울특별시 송파구 성내천로 299-7
마천3 TEL : 02-430-6790 서울특별시 송파구 마천로 301-1
송파공영 TEL : 070-8129-2372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44길 13-25
천마 TEL : 02-430-7240 서울특별시 송파구 성내천로33가길 20
아시아공원 TEL : 02-415-7734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44
놀이마당 TEL : 02-2157-1093 서울특별시 송파구 삼학사로 136
가락1 TEL : 02-430-1580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9길 13-14
가락2 TEL : 02-401-1580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9길 16
방이고분 TEL : 02-3431-4155 서울특별시 송파구 오금로 219
석촌고분 TEL : 02-3431-1763 서울특별시 송파구 가락로7길 21
문정근린 TEL : 02-431-0166 서울특별시 송파구 문정로 12(지하)
장지공영 TEL : 02-407-1500 서울특별시 송파구 문정로 170
위례성길 TEL : 02-2157-1095 서울특별시 송파구 방이동 452-4~12(위례성대로)
교통공원길 TEL : 02-2157-1093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35다길
방이습지 TEL : 02-2157-1095 서울특별시 송파구 방이동 452-12(위례성대로)
로데오 TEL : 02-2157-1093 서울특별시 송파구 문정동 3-2, 가락동 107-18
새마을시장 TEL : 02-2157-1093 서울특별시 송파구 석촌호수로 80-98
공영주차장 부문 정보 내용 끝
  • 직원들은 항상 친절하고 상냥하게 전화를 받겠습니다.
  • 민원실(2157-1114~5)을 연중무휴로 운영하여 편리하게 이용하시도록 하겠습니다.
  • 거주자우선주차 규정에 입각하여 공정하게 배정하겠습니다.
  • 거주자우선주차 요금 납부 시 개인가상계좌를 개설하여 실시간 입금 및 확인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 훼손 및 퇴색된 주차구획선은 신속히 확인 후 해결하겠습니다.
  • 부정주차 단속차량을 24시간 배치, 신속히 단속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 방문 시 먼저 목적을 설명하고 시간 약속 후 방문하겠습니다.
  • 견인된 차량은 안전하게 보관하고 인도 하겠습니다.
  • 차량 견인 후 입고시에 문자메시지로 안내해 드리고 24시간 경과 시 등기우편 또는 유선으로 고지하여 드리겠습니다.
  • 견인료, 보관료 등 제비용 수납내역을 상세히 알려드리고 정산 후 즉시 영수증을 교부해 드리겠습니다.
  • 견인된 사실에 대한 이의신청이 있을 경우 이의신청심의위원회 개최 후 5일 이내에 처리결과를 우편으로 발송해드리겠습니다.
  • 고객 건강을 위해 매월 공기질을 측정하고 공지하겠습니다.
  • 잘못 견인된 차량에 대해서는 견인료 및 보관료를 전액 환불해드리겠습니다.
[의견 주실곳]
· 사무실
사무실
구분 상세정보
홈페이지 https://www.songpagongdan.or.kr
거주자우선주차 https://songpa.park119.co.kr:444/user
전화/팩스 Tel) 02-2157-1114∼5 Fax) 02-6499-1096
우편(주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충민로66(문정동) 가든파이브 라이프동 테크노관 10층
견인차량 보관소 사무실 정보 내용 끝
· 견인보관소
견인보관소
구분 상세정보
전화/팩스 Tel) 02-414-7037∼8/FAX)02-400-5918
주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탄천동로 690
견인보관소 정보 내용 끝
  • 건전한 여가생활 및 평생교육을 위한 다양한 문화강좌를 개설 운영하겠습니다.
  •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강좌를 통하여 고객의 문화증진을 위해 노력 하겠습니다.
  • 강좌 프로그램은 개강 이전에 1회 이상 각종 매체를 통하여 홍보하겠습니다.
  • 회원 등록업무는 절차를 간소화하여 업무가 신속히 처리되도록 하겠으며, 수강료 수납 시 철저한 확인을 통하여 착오를 예방 하겠습니다.
  • 고객 건강을 위해 분기별 공기질을 측정하고 공지하겠습니다.
  • 프로그램 및 강사에 대한 고객평가를 연 1회 이상 실시하여 그 결과를 프로그램 운영에 반영하고 공지하겠습니다.
  • 강사를 대상으로 연 2회 이상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여 강사의 자질 및 친절 수준을 향상시키겠습니다.
[의견 주실곳]
생활문화대학 부문 의견 주실곳
구분 상세정보
홈페이지 https://www.songpagongdan.or.kr
SNS채널 카카오플러스 친구 @송파구체육문화회관
전화 Tel) 02-2203-8270
주소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 242길 송파구민회관 2층
생활문화대학 부문 정보 내용 끝
  • 교육 프로그램은 개강 이전에 1회 이상 각종 매체를 통하여 홍보 하겠습니다.
  • 교육 프로그램 접수 업무를 인터넷 온라인에 신속히 처리되도록 하겠습니다.
  • 취업 지원을 위해 찾아가는 취업 상담 서비스를 연1회 이상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 건강을 위해 분기별 공기질을 측정하고 공지하겠습니다.
  • 강사를 대상으로 연 1회 이상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여 강사의 자질 및 친절 수준을 향상 시키겠습니다.
  • 교육 프로그램 및 강사에 대한 학습자평가를 연1회 이상 실시하여 그 결과를 프로그램 운영에 반영하고 공지하겠습니다.
[의견 주실곳]
여성경력이음센터 부문 의견 주실곳
구분 상세정보
홈페이지 http://www.songpacareer.or.kr
SNS채널 카카오플러스 친구 @송파여성문화회관
전화/팩스 Tel) 02-2203-2525 Fax) 02-419-2555
우편(주소)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 42길 5(송파동) 송파여성문화회관 2층
여성경력이음센터 부문 정보 내용 끝
  • 고객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시설 이용 안내물을 부착하여 모든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토록 하겠습니다.
  • 체육 및 문화프로그램은 강좌 개강 이전 각종 매체를 통하여 홍보를 실시하겠습니다.
  • 회원 등록업무를 인터넷 온라인에서 신속히 처리되도록 하겠습니다.
  • 회원의 능력에 맞는 과정을 도입하여 체계적인 수업 지도로 체력 및 문화증진 향상에 노력하겠습니다.
  • 체성분 분석과 개별면담을 통하여 개인의 특성에 맞는 운동처방을실시하여 지역주민의 건강과 체력수준을 향상시키겠습니다.
  • 고객 건강을 위해 분기별 공기질을 측정하고 공지하겠습니다.
  • 수영장의 쾌적한 환경과 철저한 위생관리를 위하여 1일 1회, 수영장 수질을 검사하고 수중청소를 매일 실시하겠으며, 월 1회 이상 수영장 풀사이드 및 주변 대청소를 실시하겠습니다.
  • 수영장 내 수온은 28℃ ~ 29.5℃, 실내 대기 온도는 항시 28℃ 유지하여 최적의 운동 공간을 조성하겠습니다.
  • 우리는 시설물에 대한 정기적인 안전점검과 보수로 안전사고 예방과 시설물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프로그램 및 강사에 대한 고객평가를 연 2회 이상 실시하여 그 결과를 프로그램운영에 반영 하고 공지하겠습니다.
  • 강사를 대상으로 연 1회 이상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여 강사의 자질 및 친절 수준을 향상 시키겠습니다.
[의견 주실곳]
체육문화회관 부문 의견 주실곳
구분 상세정보
홈페이지 http://www.esongpa.or.kr/
SNS채널 카카오플러스 친구 @송파구체육문화회관
전화/팩스 Tel) 02-402-3291 Fax) 02-402-9623
우편(주소) 서울시 송파구 양산로 15(거여동)
체육문화회관 부문 정보 내용 끝
[고객 의견을 주실 곳]
고객 의견을 주실 곳
구분 연락처 / 위치
전화/팩스 - 기획혁신팀 : Tel 02-2157-1015 Fax 02-2157-1098
- 종합민원상황실 : Tel 02-2157-1114~5 Fax 02-2157-1097
우편 (우) 05838 서울시 송파구 충민로 66 동남권유통단지 전문상가 가블럭 10층 T-10017
인터넷 홈페이지( www.songpagongdan.or.kr ) : 고객광장 → 고객불편해소
고객 의견을 주실 곳 정보 내용 끝
페이지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