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ome정보광장공단아카이브보도자료

보도자료

2020년 성내천 송파둘레길 벼농사 체험장 추수행사 진행

  • 작성자 : 기획혁신부 email
  • 작성일 : 2020-10-16 오전 11:16:19
  • 조회 : 24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은 지난 1012송파둘레길 벼농사 체험장에서 추수행사를 진행했다. ‘송파둘레길 벼농사 체험장은 성내천 유휴지 200여 평에 지역주민과 함께 벼농사를 짓는 장소다. 친환경 녹화사업도시, 숨을 쉬다의 일환으로, 체험장에서 수확된 쌀은 지역사회에 환원된다.

 

  마스크 착용 의무화 및 철저한 방역수칙 이행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가족단위 참여는 제한되었고, 성내천을 산책하던 주민과 공단 직원들이 함께 추수작업을 진행했다. 맑은 가을 날씨 속 코로나19로 지쳤던 서로의 마음을 달래주고 지역주민이 생각하는 성내천미래의 성내천에 대해 함께 의견을 나누어 보는 뜻 깊은 시간도 가졌다.

 

  특히, 2020년 송파둘레길 벼농사 체험장에서 진행한 전통탈곡행사에는 시설관리공단 형누나 허수아비가 함께하는 도심 속에서 보기드문 이색체험으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두가 즐거워하는 진풍경이 연출되었으며, 참여하는 주민들은 간만에 웃어본다며 보는 사람도, 하는 사람도, 모두가 행복하게 탈곡을 하는 시간이었다.

 

 

  이에, 박용모 이사장은 앞으로도 친환경적인 경영을 통해 이야기 거리와 볼거리를 다양화하고, 참여형 컨텐츠를 개발하여 지역주민과 즐길 거리를 공유하는 성내천으로 거듭날 것을 약속했다.

 

  향후 도정이 완료된 쌀은 송파구 관내 주민센터에 기부하여 지역내 독거노인 등 사회적 약자의 기본 생활을 보호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앞으로도 송파구시설관리공단에서는 각 사업장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형태의 주민 참여형 소통의 장을 만들어 함께하는 사회가치, 서울을 이끄는 송파로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  

첨부파일
페이지 상단으로 가기